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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무더위 이기는 건강관리법

1시간청소
2020-08-21
조회수 287

최고기온 38도를 넘는 찜통더위가 이어지는 요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까지 착용하고 계시니, 모두들 많이 힘드시죠?

역대급 무더위 속에서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킬수 있도록
생활속 건강관리법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냉방기기 적절히 이용하기

덥다고 실내에서 에어컨 아래에만 있으면, 냉방병, 두통 등의 여러가지 질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실내온도는 25~26도 정도로 유지해주시고, 자주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꾸준한 수분섭취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는 꾸준한 수분섭취가 가장 중요합니다.
물을 규칙적으로 자주 마셔주시고, 수박이나 참외 등 제철과일, 그리고 이온음료로
수분섭취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원기보충되는 음식 섭취하기

에어컨 찬바람 아래 오래 노출되어 있을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우므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보양식을 섭취하는 것이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여름의 대표보양식인 삼계탕에 인삼이나 대추 등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재료를 곁들여
드시는 것도 건강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4. 식중독 조심하기

음식이 쉽게 상하는 무더운 여름에는 식중독에 걸리기 쉬우므로 음식을
알맞게 조리해서 드시고 먹거리 보관에도 신경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5. 시원함 유지하기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는 딱 붙는 옷보다는 헐렁한 옷을 입어 통풍이 쉽게 하고
햇볕 차단을 위한 모자나 양산으로 뜨거운 햇볕을 차단하는 등 시원함을 유지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낮12시에서 오후5시사이, 햇볕이 가장 뜨거운 시간대는 피해서
활동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열대야가 있을때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고 잠자리에 드는 것도 무더위를
이기는 좋은 방법입니다.

위 건강관리법 참고하시어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