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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기관지에 좋은 음식 추천드려요!!

1시간청소
2021-12-06
조회수 151

안녕하세요, 1시간청소입니다.
이제 제법 날씨가 차가워져 기관지 건강에 신경을 써야할 때입니다.
겨울철 건강을 지키기 위해 몸을 따뜻하게 하고 기관지 건강에 좋은 음식 잘 챙겨드세요~^^ 

1. 배

배는 동의보감에 '배가 폐의 열을 내리고 기관지에 윤활유를 더하는 진액 생성을 돕는다'라는 기록이 있으며,
각종 염증완화에 좋은 음식으로, 갈증을 해소해주며 특히 기침이나 가래를 낫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조리하지않고 그대로 드셔도 좋지만, 증상이 심하시면 배의 가운데 부분을 파내고 꿀을 넣어 끓인후 드셔주시면 좋습니다. 


2. 도라지

도라지는 아리하고 쓴맛을 내는 사포닌성분이 풍부하여 기관지건강을 지키는데 아주 좋습니다.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혀주며,
편도선염, 기관지염, 인후염 등에 드시면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차로 끓여 드셔도 좋고, 나물로 무쳐 드셔도 좋습니다. 


3. 무

무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감기 예방및 면역력 향상에 좋습니다. 무에는 매콤한 맛이 나는 '이소피아시아네이트'라는 항산화 성분이 있어 항균,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기침이나 가래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생강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감기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염효과도 있어 감기기운이 있을때 따뜻하게 차로 끓여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5. 꿀

꿀은 기침 및 목이 따끔거릴때 따뜻한 물에 타서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목이 까슬거릴경우 따뜻한 물에 꿀  몇스푼 타서 드시면 증상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겨울철 기관지 건강을 지키는 음식들 소개해드렸습니다.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